MEMBER LOGIN


주요 행사 안내


IMAGE COUNTER


  • today 30
  • total 228,645

counter

세탁소 매입시 환경검사

2016.01.29 10:00

Kheena 조회 수:316

세탁소 매입시 환경검사 

집을 매입하실 때 건물 검사원 (building inspector)을 이용해 집의 이상 여부를 조사하듯이, 세탁소를 매입하실 때도 환경 컨설턴트들 이용해서 매입하고자 하는 세탁소에 환경문제가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환경검사는 Phase I과 Phase II로 알려져 있습니다. 

Phase I 단계에서는 환경 컨설턴트들이 세탁소와 관련된 문건들을 연방환경국, 주 환경청 그리고 관할시에서 수집/검토하게 됩니다. 더불어 기존 세탁소 주인들과 인터뷰도 하고, 세탁소를 방문하여 어떠한 유기 용매가 사용되고 있는지, 어떠한 세탁기가 사용되고 있는지, 바닥에 얼룩이 지지는 않았는지 등 전반적인 환경영향 평가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환경 컨설턴트들은 환경 오염의 가능성을 따져 보고 심층적인 환경 검사, 즉 Phase II의 필요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세탁소가 PERC을 오랜 기간 사용한 경우에는 대부분 Phase II를 추천하게 되는데요, Phase I과는 달리 Phase II 단계에서는 실제적인 오염수치를 측정하게 됩니다. 오염 가능 지역에서 토양, 지하수 또는 개스 샘플들을 채취하고, 이러한 샘플들은 지정된 실험실에서 분석이 된 후, 오염 기준치 초과 여부가 결정됩니다.  

혹시라도 매입하고자 하는 세탁소에서 환경 오염이 발견되었다면, 이러한 환경 검사 결과는 세탁소 매입 비용 협상이나, 환경 오염 관련 보험을 구입하는데, 또는 환경 오염의 비교 기준치(baseline)로 유용하게 쓰일 수도 있습니다. 

글: 이준용 변호사
 

LOGIN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