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주요 행사 안내


IMAGE COUNTER


  • today 40
  • total 228,838

counter
셔츠 01번.jpg

자 앞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셔츠 프로그램을 안내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올린 내용을 충실히 읽어 보셨다면 이정도 힌트를 보고 금새 어떻게 프로그램 되었는지 이해가 되실 겁니다. 

 

물보충하는 숫자 1이 4번 나옵니다. 총 물을 4번 채우네요. 1번을 MAIN WASH를 위해 3번은 RINSE를 위해 채우게 됩니다.  


세탁소에서 셔츠는 상징적인 빨래요. 하루도 쉴수 없이 많은 양을 빨아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목때와 손목 때는 우리를 힘들게 하지요.


우선 HH (HOT HIGH) 뜨거운 물을 최대한 채워 줍니다.  보통 유니맥은 중앙에서 10CM 아래까지 채우는 것이 최대한 채운 것입니다. 또 스팀이 연결된 상황이 아니라면 최대 온도는 약 화씨 120도가 됩니다.


세제는 MAIN WASH에 한번 그리고 마지막 헹굼에서 싸워나 식초, 구연산등 원하시는 것을 넣으시면 됩니다.

MAIN WASH 세제는 일반 가루세제와 옥시를 넣으시면 됩니다. 보통 셔츠 50장에 가루세제 4온스/옥시 6온스가 적당합니다.


그렇게 W1 으로 강하게 15분을 빨아야 하는데, 유니맥은 최대 9분까지 밖에 입력이 안되기 때문에 7분 / 8분 이렇게 나눠서 2번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헹굼은 3번하되, 점차 물온도를 낮추어 가며 설정합니다..


셔츠는 강력한 염기성 세제로 세탁하기 때문에 중화시켜 주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첫번째 헹굼에서 플러시나 린스 과정을 통해 잔류비누를 최대한 빼주고 마지막 세제가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산성인 싸워나 식초 구연산을 넣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

처음 세팅을 하고 세탁을 해보고 나서 리트머스 용지를 옷에 찍어보면 잔류된 비누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셔츠 프로그램 설명을 마치구요. 의문점이 있으면 댓글을 남겨 주세요. 

감사합니다.

LOGIN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