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주요 행사 안내


IMAGE COUNTER


  • today 40
  • total 228,838

counter

2015 Clean Show

2015.06.04 13:47

Kheena 조회 수:1117

20150418_13.jpg


20150418_12.jpg




세탁인들 사이에서 '장비쇼' 라고 불리는 2015 Clean Show가 지난 4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GA World Congress Center에서 열렸다. 1987년 애틀랜타에서 클리쇼가 있은 이후 28년 만에 같은 도시에서 다시 개최된 이번 쇼는, 예전과 현저히 변화된 모습의 애틀랜타에 클린쇼에 방문한 많은 사람들이 놀랐다고 한다. 또한 비공식 기록에 따르면, 쇼 첫날 참석자가 2013년 뉴올리언스 클린쇼 삼일을 합한 참석자의 숫자를 넘었다고 한다. 
쇼 참가자들의 뒷얘기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이번에는 방문자들이 어떤 특정 제품을 찾고자 하는 진지한 태도들을 보였다고 한다. 그리고 참가한 회사들이 아주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기 보다는, 드라이어의 린트 제거 기능 시스템 강화 제품, 새로운 대체 솔벤트, 물 재생을 위한 담수화 공정, 특수 직물 취급 그리고 스마트폰을 위한 유용한 앱 등의 소개를 눈여겨 볼 수 있었다.
또한 2015년 쇼에서 특기했던 점은 많은 시간의 교육세션을 할애하였다는 것이다. 마케팅 동향, 기술 정보, 경영 문제와 환경 및 입법 문제에 대한 정보를 40시간이 넘는 프리젠테이션으로 다양하게 제공하였다.

1.  새로운 드라이클리닝 솔벤트 'Intense'
독일의 Seitz사는 새로운 솔벤트인 'Intense' 를 이번 쇼에 선보였다. 세척력을 더욱 높히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2015 클린쇼를 통해 세계적으로 알린다고 Alexander Seitz 가 전했다. '완화된 하이드로카본 솔벤트 (modified hydrocarbon solvent)' 라고 밝힌 Intense는 특수 첨가제 때문에 일반 하이드로카본보다 세척력이 3배 정도 높다고 한다. 가격 또한 15-20% 정도 비쌀 것이라고 한다.

2.  클린쇼의 대표격 드라이클리닝 솔벤트
클린쇼를 대표하는 드라이클리닝 산업을 위한 여러 다른 솔벤트 회사들이 참여하였다. 방문자들이 주로 많이 가는 곳이 유럽의 Kreussler (Solvon K4), Seitz (Intense) 와 Christeyns (HiGlo)였다. 미 대륙에서는 GreenEarth, Streets 와 Caled이다. Streets는 Adco와 Laidlaw 를 함께 합병하였지만, DF-2000 HCS 같은 화학제품과 세제라인에서의 제품이 계속 공급될 것이다. Caled 는 미국 뿐 아니라 세계적인 규모로 GenX와 Impress를 공급한다.

3.  대체 세정 용액의 주목
Expo Detergo에서 선보인 Union Cloud 머신이 FMB group에 의해 미국에 도입된다. 비드(bead) 세척 기술은 Xeros사에 의해 세탁기와 드라이어가 쇼에서 소개되었다. 전문 Wet Cleaning 시스템은 Alliance group, Girbau, Kreussler와 Seitz사가 보여주었다. wet cleaning 기술은 남미 시장에서 특별한 관심을 보였고, Primus (Alliance group)는 더욱 에너지 효율적인 드라이 과정을 위하여 중간 사이즈의 heat pump 드라이어를 선보였다.

4.  드라이어의 혁신적인 보풀 제거 시스템
American Dryer Corp.(ADC)가 클린쇼에서 새로운 혁신, 'IntelliLint' 를 출시하였다. 이 시스템은 먼지(lint)가 자동으로 물과 섞여 드레인으로 빠져나가게 되어 있다.

5.  물 재사용을위한 새로운 담수화 과정
TDS(total dissolved solids) 제거의 어려움을 해소할 커머셜 세탁을 위해, Voltea사는 클린 쇼에서 새로운 담수화 과정을 업계에 선보였다. 이 기술은 CapDI (Capacitive deionization)로, 경제적, 환경적으로 낮은 비용을 들여 소금기 있는 물을 탈염시키는 것이다. CapDI는 물에 용해된 염분을 제거하는 간단하고 혁신적인 방법이다.

6.  습기 조절이 강화된 합성섬유
폴리에스테르와 같은 합성 섬유는 유럽에 비해 미국 시장에서 더 많이 사용된다. 그러므로 편안한 사용감과 특히 습기 제어 향상은 아주 중요하다. 건강 관리 차원 응용 프로그램의 몇 가지 새로운 제품이 피부와 관련하여 개선을 위해 이번 클린 쇼에서 발표되었다. Conni사는 빨리 습기 조절이 되고 통기성이 좋은 합성 섬유로 된 새로운 침대 패드를 보여 주었다. 또한 MIP사는 피부 보호를 해 주고 높은 흡수성을 가진 얇은 합성 침대 패드인 퓨전 침대 패드를 선보였다. 또한 RieNu사는 더욱 향상된 특성을 가진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시트를 선보였다.

7.  건강 관리를 위한 항균 섬유
몇몇 회사는 health care market을 겨냥해 항균 섬유 솔루션을 발표했다. Encompass사는 항균 특성을 이용하여 구리 기술을 사용한 섬유 라인을 제시했다. Standard textiles사는 스킨케어 향상을 위한 빠른 수분 조절 및 매끄러운 표면의 침구 및 환자 의류에 대한 항균 직물인 DermaTherapy를 선보였다. 또한 LifeThreads사는 아연 기술을 기반으로 항균 특성을 가진 합성 섬유, Grace 라인을 출시했다.

8.  자유자재의 세탁 과정
세탁 과정의 자유자재함에는 고객의 특정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Jensen사는 MaxiLine Batch 세탁기 모델과 새로운 세척 추출기 및 드라이어 제품 라인을 보여 주었다. 미국에서는 물 소비를 낮추는 것이 중요한데, 예를 들면 Milnor의 'RinSave' 처럼 마지막 세탁과 린스 사이클 사이에서 세척액을 제거한 기술을 보였다. 또한, 드라잉 공정은 프로세스 설정을 조정하는 방법으로 측정을 최적화 했다. 의류의 다림질, 마무리, 접는 과정 등이 Jensen, Kannegiesser, Vega 그리고 LaPauw사에 의해 높은 품질, 낮은 에너지 소비와 빠른 프로세스로 이루어지는 것을 보여주었다. Chicago Dyer사는 Mobics 카메라 검사 시스템이 장착된 ironer 를 선보였다 (미국 distributor). 또한 중국 생산업자들인 Sea-lion, Sailstar 그리고 Weishi사가 쇼에 나왔고, Sea-lion사와 Weishi사는 자기 회사의 batch washer를 쇼에 전시하였다.

9.  산업용 세탁을 위한 화학의 개발
Ecolab은 서비스업종 (호텔, 식당 등)을 위한 저온 전용 화학물 OxyGuard 40를 선보였다. Restora 라는 화학물은 세탁 과정 중 리넨에서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도록 하는 의료 세탁용 케미칼이며, 특히 이 제품은 이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는 미국 시장을 겨냥하였다. 또한 Christeyns사는 시스템 및 서비스와 함께 생분해성 화학물을 선보였다.

10. 자동화 및 RFID (Radio-frequency identification)
자동화와 정보 통신 기술에 대한 관심은 이전 클린 쇼에 비해 증가하였다. 자동화와 모니터링 소프트웨어에 대해 Softrol, Spindle , Senso Technics 그리고 ABS Laundry Solutions사가 발표하였다. 또한 RFID system에 대해서는 Positek RFID 와 ABS booth에서 소개하였다. 또 의류 분류 시스템을 위한 이런 칩의 사용은  Positek booth (by LCT with a Multicab System)에서 선보였다. Fujitsu 와 Datamars사는 주로 산업용 세탁 공정에 적합한 RFID 칩을 발표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2015 Clean Show file Kheena 2015.06.04 1117

LOGIN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