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주요 행사 안내


IMAGE COUNTER


  • today 18
  • total 228,756

counter

효과적인 보일러 관리 방안

2016.04.12 09:56

Kheena 조회 수:97

효과적인 보일러 관리 방안

보일러라는 것은 우리 세탁인들의 필수 재산 목록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서,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보일러에 대한 관리 요령을 숙지하여 나의 재산을 오랫동안 유지 관리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근간에 여러 업소의 보일러가 관리 미숙으로 장기간 사용하지 못하고 새로운 보일러로 교체해야 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 이유는 보일러에 대한 관심 부족과 그냥 인스펙션만 통과하면 된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막상 어느 날 갑자기 보일러가 작동을 안하거나 사고가 나면 그제서야 거금을 들여 새 보일러를 구입해야 하는 것입니다. 
모두들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새 보일러를 구입하는 것은 큰 부담이 되어 많은 걱정을 초래하게 되는 것이지요. 
보일러라는 것은 관리만 잘 해 주면 20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기계입니다. 

이렇게 장기간 사용하기 위해서는, 
1. 매일 부로다운과 약품 투입을 해 주어야 하며 부품은 정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제 기능을 잘 발휘합니다. 
2. 보일러의 부로다운은 작업 끝나고 압력계 15~20 정도일 때 밸트를 열고 닫고 반복하다 압력이 0일때 보일러의 물을 완전히 배출해야 합니다. (완전배출은 주 3회정도) 
3. 부로다운 탱크라 배수구가 없는 보일러 룸은 PVC 5 갤론 정도의 통에 수중펌프 (홈디포에서 $100 ~ $150정도 함)를 구매하여  (구매시 1/2마력 정도 15FT 이상 높이) 펌프할 수 있는 것을 사용하여 (이 때 PVC 호스보다 고무제품이어야 고온수에 견딜 수 있다) 밖으로 배출하여야 합니다. 
4. 보일러의 투입 약품은 기존 보일러 전용, 세탁소에서 사용하고 있는 와싱소다 또는 베이킹 파우더를 용해 (1컵 정도)시켜서 리턴 탱크에 투입하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현재 보일러는 1년 1회의 정기검사와 6개월에 1회의 임시검사로, 연 2회의 보일러 상태를 인스펙션 받아야 합니다. 이때, 검사원은 완벅한 검사를 원하는데 업소측은 그냥 OK 받아 보일러를 계속 가동하기를 원하는 결과로 완전한 상태를 점검하지 못한 채 계속 가동하다 보면 결국 보일러가 고장나거나 사고가 생겨 비용과 시간이 더 들게 되어 영업에 지장을 주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보일러에 대한 관심은 우리의 육체의 건강관리와 마찬가지라 생각하시고 보일러의 기본 지식을 잘 습득하여 실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바쁘고 힘든 상황일수록 보일러에 대한 세심한 관리로 큰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글쓴이: 조이제

LOGIN INFORMATION